본문 바로가기
콤퓨타/대회

2023년 인천대학교 AI 경진대회 (아이디어공모전)

by 다_녤 2023. 11. 22.
반응형

2023년 인천대학교 AI 경진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이라 저같이 AI알못들 참가하기 딱 좋은 대회였습니다.

 

크게 재난안전과 보건의료 부문으로 참가가능했는데요. 저는 보건의료 부문으로 참가했습니다.

 

< 인천대학교 AI 경진대회 아이디어 공모전 >

 

기본적으로 공공데이터와 AI를 활용해야한다는게 기준이었기 때문에, 저는 코로나의 전파를 아이디어 배경으로 시작했습니다. 

 

교통량 데이터와 지역별 일일 코로나 확진자수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진경로와 확진자수를 예측하는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또한, 이러한 교통량데이터는 교통카드 활용정보와 일일 코로나 확진자수는 지리통계정보 사이트를 통해 확보한다는 계획을 작성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로 국가에서 효율적으로 자원을 분배하고, 백신과 같은 제한적인 자원의 분배를 할 때, 우선순위를 어떤식으로 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다는 취지로 발표를 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의 총평은 아무래도 코로나는 교통량도 교통량이지만 밀집도가 많은 영향을 주지않았냐? 라는 조언이 있었습니다. 또한, 교통정보라는게 사실 주중 내내 일정하고 주말 일정한 상태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이러한 규칙적인 데이터 속에서 특별한 이동량을 추출할 수 있는가? 라는 질문도 받았습니다.

 

마지막에 여러가지 방향으로 확장가능한 아이디어라고 소개했는데, 확장성에 더 힘을 실었으면 좋았겠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당연하게도 공모전결과는 탈락이었습니다.. 다음에 더 잘해봐야죠~ ㅎㅎ

반응형